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와 함께 노는 배짱이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초등입학 전 손글씨 연습 바른 글씨 쓰기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차분히 앉아서 독서하는 시간은 주부들에게는 많지 않죠 이들이 잠들고 난 후에는  떡실신 새벽시간도 좋겠지만 역시 떡 실신^^; 오디오 북으로 독서(?)를 즐기는 1인 입니다 집안일이 즐거워지고 나 자신을 인커리지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으니 e-book(오디오 북) 추천 드립니다.  


아이와 관련된 책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또는 어떤 상황에서도 아이와 연결짓게 되는 너와 나의 연결고리~~^^나의 인생 역시 개선되기를 바라지만 아이와 함께 성장해가기를 꿈꾸며 필체바꾸기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또 노력 해 보자구요



"천재는 악필이다"  

말을 철석같이 믿고 평생을 당당하게 악필로 살아온 제 삶을 돌이켜 보니 그다지천재적인 삶은 아니었네요^^; 필체를 바꾸면 정말 인생이 바뀔까요? 인생이 바뀔 수 있다면  기대 해 봅니다~~!! 또는 어제보다 나은 삶 오늘 더 행복한 시간을 위해 고~고~





"글씨체를 연습하다 보면 성격이 바뀌고 성격이 바뀌면 행동 패턴이 바뀌고 행동 패턴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바른 자세로 바른 글씨를 쓰는 사람이 마음도 바르다는 초등학교때의 선생님 말이 아직도 생각 나네요 확실히 반듯반듯한 글씨는 보는 사람도 마음이 편하게 해 준것 같아요 하지만 무슨 청개구리 심보인지 왜 그렇게 한결같이 당하게 악필을 유지하게 되었을까요?^^; 그동안의 습관이 있으니 빨리 좋아지지 않겠지만 자주 쓰는 자신의 이름쓰는 연습부터 차분히 하라고 하네요.


갑자기 등장한 붓펜과 서예교본 무슨 조합일까요? ㅎㅎ 펜으로 글씨를 쓰면 터치감도 너무 좋고 왜인지 모르게 예쁘게 글씨가 써 져서 기분이 좋아지더 라구요 요즘은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텍스트 하기때문에 글씨를 쓸 일들이 많지 않잖아요 이렇게 색다른 취미활동 또는 자기개발 목적으로 글씨쓰기에 도전해 보세요 행복한 글씨쓰기 연습을 시작 합니다




아산 정주영 명예회장의 필체


성공한 사람들의 글씨는 공통점이 있다고 한다. 

필선이 단단하고 곧게 뻗어 있어 삶에 대해 긍정적이고 에너지가 강해 성공할 가능성이 높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올라가는 필체는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다  책에는 여러가지 유형의 글씨체들이 나와 있다 내가 성공하고 싶거나 공부를 잘하고 싶다던지  골라서 연습을 해보면 좋을거 같고 유명 연예인이나 정치인 대통령 대기업 CEO의 글씨체도 소개 되어 있다 체에 따라 운명이 빠뀐다는 말은 틀린 말이 아닐수도 있다 글씨를 연습하다 보면 내면이 바뀌고 긍정적인 생활태도를 갖게 될것이다 그러다 보면 인생에 있어서 한번쯤은 더 앞으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부지런히 조금씩 날마다 연습하면 나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성공 할수 있는 글씨체가 완성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이렇게 따라 하면 부자되나요?"^^




글씨 연습이 내면을 바꾼다는 연구 결과가 많다

 글씨 교육이 학생의 감성지능에 영향을 미친다 쓰기 학습과 아동의 집중력 상관관계 이렇게도 글씨 쓰기는 기본이고  중요한 부분이 많이 있네요 오늘부터 바른자세 바른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글쓰기 연습 시작합니다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